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참고자료

괌 여행 비가오면 어떻게 할까?

by !!±!! 2017. 6. 26.
반응형

괌 여행 중 비가오면 어떻게 할까? 라는 걱정이 많으 실 것 같아 비에 대해서 보스팅 해보겠습니다.


괌이 있는 지역도 열대성 기후라 비가 많이 자주오는 지역입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7,8,9,10월에 집중적으로 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괌 주변이 태풍이 시작되는 발원지라 그렇습니다. 7,8,9,10월 태풍만 피하시면 비로 인해 관광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괌(Guam) 일기예보 : 매일 비가오네요. 괌은 맑음과 소나기가 공존하는 특이한 기후라 일기예보에서는 이렇게 매일 비가 온다고 표시합니다.

그래서 태풍예보 외엔 크게 쓸 일이 없습니다. ㅎㅎㅎ


비가 오면 호랑이 장가가는 날 처럼 맑은 하늘에 비가 엄청 쏟아 집니다 한 10~20분 정도 그리고 아무일 없듯이 햇빛이 비치고 한 시간 뒤면 뽀송뽀송 마릅니다.ㅎㅎㅎ


비가 온다고 우산을 쓰는 사람은 보지 못 했습니다. 대부분 처마 밑에서 비가 그치길 기다리거나 그냥 맞습니다. ;;; 

처음엔 비가 와서 저도 당황했는데 한 10분 기다리니 비가 그치더라구요.


결론은 비는 크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태풍이 문젭니다. 태풍이 오면 모든일정 취소입니다. 비행기도 결항이니 집에도 못 가죠 ㅠ

그래서 저는 8,9,10월은 피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 출처 : Wikipedia 

 


※금주의 Guam 일기예보 (항상 소나기네요 ;;)


※ 이동 중 만난 소나기 엄청 납니다. 우두두두두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