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참고자료

환전 싸게하는 방법

by !!±!! 2018. 9. 30.
반응형

오늘은 여행준비 중 가장 고민되는 환전에 대한 팁 몇가지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 환전 수수료 싼 순서  : 환율은 실시간으로 인터넷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어디서 하든 비슷한 수준입니다. 차이가 나는 부분은 수수료 입니다.

      수수료는 아래와 같이 오프라인 환전상이 가장 저렴하고 외국현지 환전이 가장 비쌉니다. 

 

         오프라인 환전상 < 온라인 은행 환전 < 주거래 은행 오프라인 < 오프라인 은행 < 공항은행 < 외국현지 환전

 

 

 

◐ 각 특징 : 일단 온라인과 오프라인 실시간 환율이 중요합니다. 아래 사이트에 가셔서 쉽게 비교해 보고 타이밍을 잘 노리세요.

 

 

마이뱅크 환전 비교 바로가기 ☞ Link Click

 

    1. 오프라인 환전상 :   수수료 ★★★★★  안정성 ★★

 

     이 곳은 살때, 팔때 가격차를 주 수익으로 하고 있으며  명동이나 남대문에 가면 많은 환전상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특성상 가게마다 1~10원 정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율 비교해서 가장 이득인 곳에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가장 주의 하실 점은 소매치기 입니다. 서울 사대문 안은 소매치기 범죄가 가장 높은 곳 입니다. 큰 돈을 갖고 이동하는 만큼 조심 조심 또 조심 하세요.

 

 

    2. 온라인 환전 :  수수료 ★★★★  안정성 ★★★★★

 

     저는 신한은행 SOL 환전 앱을 이용합니다. 기본으로 환율 우대 90% 가 되고 환율 우대가 싫으신? 분은 아시아나 또는 대한항고 마일리지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환전 금액은 신한은행 계좌에서 1원 단위로 빠져 나가고 환전을 찾을 때는 편리하게 공항이나 지점에서 찾으면 되니 잃어 버릴 걱정도 없습니다.

창구는 24시간 전 ATM에서 찾기는 당일에도 가능 합니다.

 

 

 

◐ 언제하면 이득인가 ? : 답은 없습니다.^^ 주식 하듯 달러와 엔은 항상 감각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저는 보통 엔화는 1000원 이하에서 집중적으로 보다 여행가기 D-1전에 환전 합니다. 달러는 1,100원 이하면 여유있게 해서 외화통장에 저축합니다.  

 

 

 

◐ 결론 : 신한 쏠 환전이 가장 편하고 수수료도 저렴하다 타이밍은 아무도 모르나 관심갖고 보면 좀 더 싸게 할 수 있습니다.^^

 

            여행 후 남은 잔돈은 면세점에서 잔돈 + 카드 결재를 통해 모두 사용하고 오세요.^^  동전은 환전하면 재 값 받을 수 없습니다.

 

 

※ 신한 Sol 환전 어플화면, 신한은행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 신한 sol 환전 주의사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