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1707 나고야

[나고야] 리니어 철도박물관

by !!±!! 2017. 8. 7.
반응형

규슈 모지코에는 규슈 철도박물관(JR 규슈), 관서에는 교토 철도박물관(JR 서일본), 관동에는 사이타마에 철도 박물관(JR 동일본)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오야에는 리니어 철도 박물관(JR 도카이)이 있습니다. 리니어 철도 박물관에 가면 L0계 리니어 차량 외 다양한 차량과 자료가 전시 되어 있습니다.

외곽에 있어 왕복 전철비 + 입장료하면 1700엔이 들지만 전시물들이 깨끗하고 유익한 정보들이 많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2013년 581km/h를 기록한 MLX01 리니어 차량 




■. 가는 방법 : 

  나고야 역에서 오나미선 열차를 타고 종점이 긴조후토역 까지 가시면 쉽게 찾아 가실 수 있습니다.

  나고야 역에서 오나미선 타는게 어렵기 떄문에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특별한 날 긴조후토역까지 논스톱으로 가는 시간도 있으니 시간을 맞추시면 15분만에 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긴조후토 역 근처에는 레고랜드도 있습니다.


▶ 나오야 역 북쪽 출구 끝까지 가시면 신칸센 개찰구 옆에 오나미선 타는 길이 있습니다.


▶ 북쪽 출구가 보이면 왼쪽으로 빠지세요. 


■. 관람시간 및 휴관일 : 
   - 10:00 ~ 17:30 (마지막 입장은 17시 까지)

   - 매주화요일 휴관합니다. (특별한 날은 화요일도 개관하오니 아래 Link에서 스케쥴을 확인 하세요)

http://museum.jr-central.co.jp/facilities/


■. 입장료 : 

   - 어른 : 1000엔 

   - 학생 (초,중,고) : 500엔 

   - 3세 이하 유아 : 200엔 


■. 관람후기 : 
  - 사이타마의 철도박물관보다는 크기가 작아 다니는데 힘든점은 없었습니다. 다양한 차량이 있으나 절반 정도는 들어가지 못해 조금 아쉬웠습니다.

 신칸센 100계 2층 식당차 실내를 타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어느 일본 박물관과 같이 영어와 일본어로 해설이 되어있습니다. 박물관 내 매점에서 에키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키밴 좋아 하시는 분은 여기서 식사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