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입주 아파트 수압 올리기

by !!±!! 2020. 1. 30.
반응형

신규 입주 아파트는 녹색인증으로 절수 설계가 되어있다 보니 인증설계가 안된 집 보다 수압이 많이 낮습니다 

정확히는  0.245MPa 이하로 설계를 하다 보니 불편함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수압을 올리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아파트 상수도 구조 :

 간략하게 지하에 물탱크가 있고 저층용 고층용 펌프가 각각 있습니다. 이 펌프는 인버터에 의해 구동이 되며 세팅 된 압력을 항상 유지합니다. 쉽게 수압이 약한 고층세대는 저층세대 보다 높은 압력으로 세팅을 해 높이에 따른 수압차를 유지합니다. 각 세대별로 물 사용량이 늘어 압력이 낮아지면 펌프 인버터에서 출력을 높여 항상 일정한 압력을 유지 합니다. 각 세대 수도 계량기 앞에 감압벨브가 있어 일정 이상의 압력은 올라가지 않습니다. 즉, 세대별로 압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이 감압벨브를 조절해야 합니다. 

 

 

■ 감압벨브 조절 :

 감압벨브는 복도에 수도 계량기 옆에 붙어 있습니다. 감압벨브 여러 종류가 있음으로 인터넷에 모델을 검색하여 정확한 사양을 확인 하신 후 위 볼트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보면서 수압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주방, 화장실에 물을 틀어논 상태에서 너무 강하지 않을 정도로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 입주 아파트 타일 깨짐 하자에 대해 알아봅시다

 

https://bom5.tistory.com/47

 

입주 아파트 타일 깨짐 (+하자 접수 팁)

안녕하세요 입주 아파트 즉, 새 아파트에서 타일 깨짐 다들 겪어 보셨을 겁니다. 새집인데 왜 깨지냐? 부실시공이 아니냐 등 걱정이 많을 겁니다. 오늘은 타일 깨짐 원인과 하자 신청에 대해 알

bom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