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캄보디아 환전 및 면세 담배, 주류

by !!±!! 2020. 2. 2.
반응형

■캄보디아 환전 Tip

 캄보디아는 자국 화패 리엘(Riel)이 있지만 오랜 내전 과 내부 경제사정으로 달러가 통용되고 있습니다. 

1$ = 약 4,000리엘 로 잔돈으로만 사용되고 있으며 한국은행에서는 환전이 되지 않습니다. 여행가시기 전 꼭 달러를 환전해서 가셔야 합니다. 달러 환전 시 100$, 50$ 큰 단위 보다는 1$, 5$, 10$, 20$로 바꿔가야합니다. 2$는 잘 통용 되지 않으며 은행에서도 1$ 두 장이 아닌 1.7$정도 가치로 환전을 해주니 꼭 참고 하세요.

 

캄보디아 화폐 리엘

 

■캄보디아 면세담배 와 주류

 캄보디아는 담배와 술은 기본적으로 세금이 없습니다. 담배 한보루에 약 12$(15,000원) 국내 면세점(27$) 보다 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KT&G의 Raison 과 ESSE, 말보루, 메비우스, 던힐 등을 살 수 있습니다. 한인식당에서는 주로 국산담배가 있음으로 현지 마켓에 가시면 다양하게 사실 수 있습니다. 단, 캄보디아 공항 면세점은 27$ 입니다

 

캄보디아 현지 마켓 담배 와 주류

 

■.물건파는 아이들

 캄보디아는 93년에 내전이 끝난 세계에서 가장 못사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마음이 아프게도 관광지나 식당앞에서는 물건을 팔거나 구걸하는 아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한 두명이 아니라 돈을 나눠줄 수 도 없고 매번 물건을 사줄 수도 없습니다. 제 생각에는 초콜릿이나 과자 같은 걸 많이 준비 해서 나눠주면 좋은거 같습니다.그리고 1회용 샴푸, 린스, 칫솔 이런 생필품도 좋습니다.

 

캄보디아 아이들, 가이드가 한국 노래 시키고 아이스크림 하나 씩 사줬습니다.

 

 

■.리엘이란 ?

 리엘(크메르어: រៀល, 영어: Cambodian riel, 기호 ៛)은 캄보디아의 통화이다. 캄보디아 리엘은 1953년과 1975년 5월 사이에 발행된 것과 1980년 4월 1일부터 발행된 것 두 종류가 있는데, 1975년과 1980년대에는 크메르 루주에 의한 사회간접시설 파괴로 화폐 발행 시스템이 아예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나 리엘은 대중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으며 금이나 외국 화폐를 더 선호한다. 1993년 유엔이 캄보디아에서 평화 유지 활동을 하면서 다량의 미국 달러가 캄보디아 경제에 도입되어, 현재 광범위하게 통용되고 있다.[2] 단, 리엘은 달러의 보조 단위처럼 되어 잔돈을 계산할 때 쓰이고 미국 동전은 통용되지 않는다.  (출처 : 위키페디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