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카오 환전 꿀 팁~☆

by !!±!! 2020. 2. 2.
반응형

마카오는 파카라라는 자국 화폐가 있으며 홍콩달러와 1:1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홍콩달러는 은행이나 명동 마카오 마카오 내 개인환전(에이*트)이 가능합니다.

홍콩달러

■. 신한은행 Sol 환전

 - 장점 : 가장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전 방법은 아래 Link를 참고 하세요.

 - 단점 : 사고 팔때 환전 금액이 차가 크며 가장 비쌉니다.

 

■. 오프라인 환전

마이뱅크 어플로 각 환전소 별로 실시간 환율을 확인 후 직접 방문하여 환전하는 방법으로 조금 번거롭지만 싼 금액으로 환전 할 수 있습니다.

 - 장점 : 은행보다 조금더 저렴하게 환전 할 수 있으며 페소, 바트 등 은행에서 취급하지 않는 통화도 환전이 가능합니다.

 - 단점 : 오프라인 매장까지 방문해야합니다.  

마이뱅크 환율비교

 

■. 에이*트 환전

 마카오 공항에 도착하면 수많은 에이*트 명함을 받습니다. 이 사람들 업무중 환전 업무도 있습니다. 단 환치기는 불법이오니 절대 하지 마세요. 통장 묶이고 검찰에 소환 조사 받는 불상사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미리 연락을 해서 돈 대 돈으로 환전하는 방법도 있으나 몇 장인지 다 카운트 해야 하고 여러가지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장점 : 높은 환율, 공항픽업 서비스? 도 제공하는 에이*트도 있습니다.

 -단점 : 불법의 위험성, 환전금액 카운트 등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환치기 : 통화가 다른 두 나라에 각각 계좌를 만든 후에 한 국가의 계좌에 입금한 후 다른 국가에서 해당 국가의 환율에 따라 입금한 금액을 현지화폐로 인출하는 불법 외환거래 수법을 일컫는다. (출처 : 네이버백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