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벽걸이 TV 선숨기기 DIY (21,890원)

by !!±!! 2021. 12. 28.
반응형

지난주 75인치 벽걸이 TV를 구매 했습니다.


벽걸이 설치는 TV 구매가에 포함이었고 셋톱박스랑 공유기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여러 방법을 찾다 아트월 틈을 이용해 티비뒤에 숨기기가 가능한 브라켓을 3개를 구매 했습니다. 준비물은 + 드라이버, 케이블타이(대), 멀티탭 (T자), 랜선압착기(있으면 아주 좋습니다)

아트월걸이 브라켓

 거실 아트월 타일 사이틈에 넣어 간편하게 끼워서 시공 가능하고요 미리 케이블 타이를 준비하시면 더 깔끔하게 마무리 가능합니다. 한번 고정하고 무리하게 빼면 타일이 깨집니다. 100% 자리 잡기 전에는 50%넣어주세요.

브라켓은 여러 회사 제품이 있으니 취향에 맞춰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매한 브라켓

 

벽걸이 TV 설치전 셋톱박스, 공유기 위치를 잡아보세요.

 대략 위치를 잡고 랜선은 아래 마개를 열고 선을 위로 뺴주면 깔끔하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좀더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랜선 매립하기

 아래 콘센트 동그라미 벽뒤로 공간이 있어 랜선을 아래에서 위로 밀어주면서 빼주면 됩니다.

위에서 아래로 밀어 넣으면 쉽게 하실 수 있고요 콘센트 커버는 아래 부분을 잡고 살짝 당겨 주세요. 랜선 압착기가 처음 이시면 10번 연습하시고 하세요. 아래 파란색 잘라 먹으면 골치 아픕니다.

 

동축케이블 옆에 공간이 있어 위에서 아래로 내려주세요.
인터넷 케이블과 연결 하시면 저 보다 더 깔끔 하게 가능합니다.

DIY 후기

 집에 공구가 없어 랜선은 아직 깔끔하지 못 한 모습니다. 인터넷 기사님 오시면 커플러 시공 부탁해서 마무리 하던지 회사에서 압착기를 빌려서 마무리 해야 겠습니다. 선 숨기기 시공 5만원 정도 하는걸로 아는데 브라켓만 구매해서 싸게 시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타정보

 시공하시는 분들에게 민감한 정보라 자세한 포스팅은 하지 않았습니다. 시공방법이 궁금하시면 시공 장비 쇼핑몰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 TV 기본적으로 Wifi가 지원 되니 컴퓨터 방에 셋톱박스를 설치하고 Wifi로 연결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 입니다.  

 

추천상품

https://link.coupang.com/a/jxtK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셋톱박스거치대 선정리 셋탑박스숨기기 아트월 틈새 손쉬운설치 셋마운트 셋아트 낱개

COUPANG

www.coupang.com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니지만 뭔가 억울해서 쿠팡파트너스 배너 추가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