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맛 있는 파인애플 스토리

by !!±!! 2022. 2. 10.
반응형

내가 좋아하는 과일인 파인애플에 대해 알아봅시다.

 

 1. 파인애플의 역사

 파인애플의 원산지는 브라질, 파라나강과 파라과이 강의 유역 지방이며, 이 땅에서 투피 어족의 과라니어를 이용하는 원주민에 의해 과일로서 재배된 것입니다. 15세기 말 유럽인이 신대륙에 도달했을 때는 이미 신세계의 각지에 전파, 재배되고 있었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의 2차 탐험대가 1493년 11월 4일 서인도 제도의 과들루프섬에서 발견한 후 급속히 다른 대륙에 전해졌다. 1513년에는 빨리 스페인 에 가져와 그다음 당시 발견된 인도 항로를 타고 곧 아프리카 , 아시아의 열대 지방에 전해졌다.

 

 당시 해외의 포교에 힘을 쏟고 있던 예수회의 수도사들은 이 새로운 과일을 때 인도 황제 약발 에 대한 공물로 주었다고 전해진다. 이어 필리핀 에는 1558년, 자바에서는 1599년에 전해져 널리 보급되어 갔다. 그리고 1605년에는 마카오 에 전해져, 복건을 거쳐 1650년경 대만 에 도입되었다. 일본 에는 1830년 도쿄의 오가사와라 제도 · 부지 마에 처음 심었지만, 1845년에 네덜란드 선이 나가사키 에 가져온 기록도 있다. 2021년 대만산 파인애플의 중국 대륙 금수조치에 대해 프리덤 파인애플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집은 저 바닷속 파인애플~

 

2. 파인애플의 재배

 파인애플은 다년초이며, 열매를 수확 후, 근경에서 다시 싹을 싣고, 이것이 자라면 첨단부에 결실한다. 그러나, 수확마다 실이 작아져 가기 때문에, 주식을 3년 이상 이용하는 것은 적다.

 

 파인애플의 과실이라고 불리는 식용 부분은 신장한 꽃차례의 축 주위에 배열한 소 과실의 밑부분의 부분이 축 모두 융합 비대해, 다량의 즙을 포함하게 된 것으로, 진정한 과실은 표면에 나선형으로 늘어선, 경화해서 먹을 수 없는 사마귀 모양의 부분으로부터 과육의 표층까지의 부분이다.

 

 많은 시판품을 생산하고 있는 농원에서는 유전적으로 동일 개체의 클론인 동일 품종만을 심기 때문에, 자가 불화 합성에 의해 수정이 거의 일어나지 않고, 과실 내에 종자가 생기지 않았다. 그러나, 시판품에서도 때때로 다른 농지의 다른 품종의 꽃가루 가 벌 등에 의해 운반되는 등의 원인으로 수정이 일어나고 있는 일도 있어, 껍질로서 벗긴 부분과 식용이 되는 과육의 경계 부분에 갈색의 참깨 곡물과 같은 종자가 소수로 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을 흙에 뿌리면 발아하지만 개화하고 과실을 붙이기까지 몇 년이 걸린다. CAM형 광합성을 실시하는 파인애플과의 식물의 대부분과 마찬가지로, 파인애플도 별로 토양에 의존하지 않고, 열대가 없는 산성 토양이나 건조한 환경에서 잘 자라, 내린 빗물을 잎의 지근에 모아 잎 표면에서 흡수한다. 따라서 엽면 살포 비료가 효과적이다.

파인애플은 꼭지에서 자라는게 아닌 선인장 꽃 처럼 자랍니다.      출처 : 나무위치

3. 건강에 좋은 파인애플

 파인애플의 과실 은 향기가 있어, 다 즙으로 상쾌한 신맛과 단맛이 풍부해, 생과육 100g 중 전체 당분으로서 10%, 구연산이나 사과산 등 산류를 0.8-1.2%, 칼슘 13mg, 칼륨 109mg을 포함 , 비타민 C를 48mg 외에 비타민 B 도 포함한다. 과즙 중에는 단백질 분해효소 브로멜라인을 포함하여 육류의 소화를 돕는다.

 

 브로멜라인은 단백질의 일종인 젤라틴을 분해해 버리기 때문에, 원시 상태의 파인애플을 넣은 젤라틴의 젤리는 만들 수 없다. 한편, 해초로 만든 한천 은 단백질이 아닌 식이섬유와 다당류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분해되지 않고 젤리를 만들 수 있다 미숙한 과실에는 다량의 산 외에, 옥살산칼슘 의 침상 결정 등을 포함하기 때문에, 과식하면 입안이 거칠어지고, 한층 더 앞서 설명한 브로멜라인의 효소 작용에 의해 조직의 단백질이 분해되어 출혈에 이르는 것 있다.

 

4. 파인애플 어떻게 구매하는 게 좋을까?

 

 코스트코 파인애플 : 1kg x 2ea =18,790

 

 쿠팡 파인애플 : 2kg =18,900

 

 통조림 파인애플 : 2000~5000원

통조림 파인애픓 하면 중경삼림

 

 

https://link.coupang.com/a/jxryj

 

프레쉬팜 골드 파인애플 스틱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