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벙글 IT 제품리뷰~

10년 쓸 노트북 사기

by !!±!! 2021. 8. 26.
반응형

지금 쓰는 노트북 삼성 905S (NT905S3G) 2014년 1월 생산분이네요
약 7년 정도 썻는데 게임은 MAME 고전게임하고 주로 인터넷, 문서작성, 영화감상용으로만 사용했습니다.

이제는 고화질 영화는 끊겨서 볼 수 없습니다.

삼성 NT905S3G

 

사양이 아주 재미있는 컴퓨터 입니다. 무게 1.3kg 쿼드 코어 1기가 SSD125G 당시 SSD 노부팅의 상징이었죠~ 전원 누르고 1초 뒤 켜진다.

삼성 NT905S3G 사양

최근 3년은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높아 거의 사용하지 않아 관리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3일 정도 써봤는데 카트라이더는 버겁게 돌아가고 인터넷도 광고가 많은 페이지는 엄청 버벅이네요

작년부터 새 노트북 사려고 했는데 미루다 드디어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근건...
매진 ㅠㅡㅠ 내가 사고 싶은 가성비 좋은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이 매진이었습니다.

메진이다ㅠ

 작년에 분명 80만원 정도면 비슷한 사양으로 구매하고 Ram 무료 업그레이드 등 할인 행사도 많았는데 요즘 반도체 수급 문제와 코로나로 자가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 PC 품귀 현상이 발생했다고 하네요.

 급하게 사고 싶은 마음에 싸고 가성비 좋은 노트북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구매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제가 컴퓨터에 관심을 끊은지 20년이 넘습니다. 학창 시절 내 가슴을 뛰게 하던 PC 사랑, 잡지 맨 뒤편 PC 부품 시세를 보며 머릿속으로 조립하던 시절은 펜티엄3에서 끝났습니다. 지금은 컴퓨터는 말 안 듣는 자식입니다.

 

 유투브에서 가성비 좋은 노트북 검색하다 한 00 채널을 보고 맘에 드는 노트북 견적을 메일로 요청하였습니다. 처음 접하는 신세계 (유투브로 컴퓨터를 주문하다니) 견적을 받아보니 인터넷 최저가와 비슷하나 카드 할부와 부가세 문제가 있어서 다나와서 검색해서 비슷한 가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Gaming 3 15ACH R5 3050 구매
Gaming 3 15ACH R5 3050 사양

뭐가 좋은지 잘 모릅니다. 예산 150 이하 윈도우 설치하기 귀찮으니 설치된 걸로 유튜브에서 좋다는 거 검색하고 RAM는 16G가 되어야 한다니 일단 구매했습니다.ㅎㅎ 메모리가 16G라니.... 첫 PC가 586 컴 메모리 8M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무튼 내일 오면 다시 리뷰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