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지나간 기술이지만 마일드 하이브리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감속 단계에서 엔진의 잉여 에너지를 베터리에 충전하고 연료 소모가 가장 큰 출발 단계에서 모터가 계입하여 연료 소모를 줄이는 기술입니다. 주행중 엔진은 항상 돌아가며 정차중에 Auto stop으로 멈추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H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전기차(EV) 장단점 비교 분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하이브리드 (H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전기차(EV) 장단점 비교 분석
오늘은 하이브리드 (H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전기차(EV) 장단점 비교 분석 해보겠습니다. ■. 하이브리드(Hybrid Electric Vehicle) 자동차란 ? : 내리막길 감속운행 및 교차로 정지신호에서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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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일드 하이브리드란 ?
구조는 배터리와 발전기 컨버터로 구성이 됩니다. 주행하다 정차시 감속 단계에서 발전기의 전기를 마일드 하이브리드 베터리에 전기를 저장합니다. 차량이 정차 중 스탑앤고 기능에 의해 엔진은 완전이 정지하여 연료의 소모가 0이 됩니다. 정차 후 출발시 가장 많은 엔진은 가장많은 연료소비를 하는데 이때 배터리에 저장 된 전기를 발전기를 모터로 돌려 엔진의 부하를 줄이고 연료를 절감하는 방식입니다.
도요타의 직병렬식 하이브리드 특허를 피하기 위해 주로 독일3사에서 사용하는 방식이고 독일 3사 모두 운행해 본 결과 연비에는 큰 도움은 없는거 같습니다. 특히 여름철 정차중 에어컨 파워가 낮아지는 등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국산차에는 투싼 하이브리드에 적용 되었다고 합니다만 타본적이 없어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최근 48v 시스템이 채용되어 저속에서 엔진없이 구동이 가능합니다.
2. 마일드 하이브리드 장점 :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입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MHEV)인 BMW530i 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BMW530e를 비교해 보면 차 값이 1,000만원 가량 저렴합니다. 배터리가 가겨에 큰 차이를 차지 하기 때문인데요. 일일 주행거리가 100km 넘는다면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이 맞습니다. BMW520D 죠~
위 계기판에 파란색 구간이 감속 단계에서 충전률을 표시하는 게이지 이고 반대의 붉은 색이 10, 20, 30km가 순간 연비 입니다.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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