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아파트 고층 모기 어디서 올까?

by !!±!! 2022. 6. 22.
반응형
모기의 생존성

 모기는 지역을 가리지 않고 남극, 북극에서도 번식하면서 살아 갑니다. 의외로 폭염에 약해 아주 더운 폭염의 여름밤에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

아파트인데 모기가 어디서 올까

 모기의 번식 장소는 고인물입니다. 고인물에 알아까고 5~15일 이면 모기로 부화 합니다. 방충망으로 둘러싸인 아파트에 어떻게 모기가 들어 오는 걸까요?

 

 1. 엘리베이터 : 외부에서 사람을 따라 엘리베이터를 타고 현관을 타고도 들어 오기도 하지만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최근에 벌레 퇴치기가 설치 된 엘리베이터도 있어 모기가 타고 올라오긴 더 어려워 졌습니다. 

 

 2. 하수구 : 싱크대나 욕실 하수구의 냄새를 막아주는 트랩이 틀어져 있으며 그 틈으로 모기나 초파리 같은 벌레가 올라 옵니다. 모기 보다 냄새가 더 올라 오기 때문에 쉽게 알아차릴 수 있을 겁니다. 냄새를 막아주는 트랩에 물이 항상 고여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싱크대 냄새 트랩

 

3. 창문(중요!) : 샷시 아래 물 빠짐 구멍이 있습니다. 여기로 모기가 엄청 들어 옵니다. 이중창에서 내부창이 재대로 닫히지 않으면 모기가 창문 틈으로 들어 옵니다. 물 빠짐 구멍 방충망으로 막아주세요. 우리집은 고층이라 모기가 못 와? 자신있으신 분은 방충망도 필요 없으니 열고 사셔도 됩니다. 모기는 생존을 위해 올라 옵니다. 

https://link.coupang.com/a/qtt5y

 

촘촘망 물구멍 방충망 10p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4. 이중창 창문틈 : 2중창에서 외부창이 닫히지 않으면 창과 창의 벌어진 틈으로 모기가 엄청나게 들어 옵니다 꼭 닫아주세요.

이중창 닫힘상태 확인

 

5. 환기장치 : 환기장치 오래 되면서 구멍이나 벌어진 틈으로도 들어 옵니다. 환기장치를 잘 사용하지 않으시면 입구를 돌려 잠궈주세요.

 

반응형

댓글